창업
워렌 버핏만 알고있는 주식투자의 비밀-책요약1-
훈나겸
2018. 1. 8. 04:30
소비자독점 기업은 유명한 제품을 팔거나 사업 흐름상 독특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마치 독점 기업처럼 행동할 수 있는 기업을 말한다.
상품형 기업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이윤율과 재고 회전율이 낮다.
자기자본 이익률이 낮다.
제품에 대한 충성도가 없다.
동종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 많다.
업계가 과잉 생산 능력 상태다.
수익이 안정적이지 못하고 들쭉날쭉하다.
수익성이 경영진의 유형자산 활용 능력에 따라 좌우된다.
워렌버핏은 이런 상품형 기업에 투자하지 않는다.